견적시스템 개요 견적솔루션은 시설공사(토목, 건축, 전기, 설비)입찰을 위한 견적 금액을 빠르고 편리하고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도록 각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상호 협력이 가능하게 견적가를 산출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체계적 자료 축적 및 단가관리, 개인화 된 원가계산 능력을 조직화/시스템화 할 수 있으며 가실행 작성 및 견적금액과의 비교 검토를 통한 최적의 견적금액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. 주요기능 – 현설청취보고서 관리 – 설계내역서 관리 – 프로젝트 관리 – 가실행 관리 – 공내역서 관리 – 가실행 관리 – 간접비 관리 – 입찰내역서 관리 기대효과 / 특장점 – 원가계산업무 KNOW-HOW의 조직화/시스템화 – 체계적 원가계산자료 및 단가 축적으로 경쟁력 향상 – 정확한 가실행 작성을 통한 견적 금액 산출 가능 – 시공 자료 이관을 통한 작업효율 향상 주요실적 / 도입사례 – 쌍용건설 ERP 구축-견적시스템 구축 전산통합 ERP구축사업 – 두산건설 견적지원시스템 구축 – 대우건설 통합공사관리 시스템 구축(견적관리) – (주)두산 정보통신사업부 건설 견적 지원 시스템